본문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해외여행을 갈 때는 챙겨야 할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에 필요한 물건들을 미리 적어두고 체크해가면 짐을 싸는 것이 좋습니다. 챙겨야할 수많은 물건들 중에서 몇가지를 골라 말씀드리겠습니다.



1.해외유심

스마트한 여행을 위해서는 유심을 미리 한국에서 구매하여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구매하려면 시간도 걸리고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구매해서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외에서 핸드폰으로 맛집이나 길 찾기, 번역어플 사용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유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목베개

장시간 비행을 해야 하는 경우에 목베개는 필수입니다. 특히 여러 제품 중에서도 에어목베개는 바람을 넣고 빼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피도 작고 분리 세탁도 가능하여 오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캐리어 벨트

캐리어가 꽉 차서 열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요즘에는 자물쇠형도 있어서 화물용 캐리어에 사용하기에도 좋고 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의 벨트를 채워두면 수하물을 찾을 때 헷갈리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여행용 샤워필터

해외에서 물이 몸에 안맞아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럴 때 샤워필터를 샤워기에 장착하고 사용한다면 맑은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충전기 및 멀티어댑터

짐을 챙길 때 여행하는 국가의 전압, 콘센트를 미리 확인해서 충전기와 멀티어댑터를 준비해 간다면 여행지에서 따로 살 필요도 없고 편리할 것입니다.



6.상비약

해외에서는 의사소통의 어려움은 물론이고 나라별로 없는 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상비약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남아 여행의 경우에는 모기 스프레이나 홈매트 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7.여행자보험

국가별로 여행자보험 가입이 필수로 필요한 나라도 있습니다. 필수가 아니더라도 보험이 있다면 여행내내 마음 편하게 다닐 수 있으니, 여행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아본 후 꼼꼼하게 체크해서 준비한 후에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짐의 양이 많다보면 빠트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준비 목록을 작성하고 짐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