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여행자 보험, 꼭 가입하고 여행을 떠나보세요



1. 여행자 보험 물품의 보장 범위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물품 보장 범위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보험사는 스마트폰만 보장이 되고, 또 어떤 보험사는 카메라도 보장이 된다는 등 조건이 보험사마다 다 다릅니다. 가방에 포함된 모든 것도 되는 보험이 있지만,  보험료가 조금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해외 여행 중 로마, 파리, 바르셀로나 유명한 도시에는 소매치기도 정말 많아 다양한 사고가 일어납니다. 따라서, 해외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도난당할 확률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꼭 물품 보장 범위를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여행자보험 현금 보상 한도

해외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때 고려해야 할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이 현금 보상의 범위입니다.



3. 비행기 지연 보상

보통 비행기 부킹 시에도 특약으로 나와 있긴 하지만, 해외 여행자보험 가입시 고려해야 할 세 번째는 비행기 지연 보상에 관한 것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비행기가 지연되거나 결항이 될 때는 여러분은 상당히 난감한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가입한 여행자 보험 보장의 범위를 안다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여행자 보험이 해결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비행기 지연보상 이런 것은 특약으로 아주 저렴하니 반드시 가입하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여행자 보험에 대한 체크포인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해외로 여행을 할 때에는 가능한 여행자 보험을 꼭 가입해서 갑자기 아프거나, 또 물건을 분실했을 때 충분히 보상을 받도록 해서 스트레스 없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사람의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특히, 해외에서 큰 일이 경험하게 될 때 정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 점을 꼭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